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쇼 발표자 모드 설정

파워포인트 PPT 자료를 만들어 발표할 때 슬라이드 쇼 모드를 이용하여 발표를 합니다. 슬라이드 쇼를 할 때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빔 프로젝트 또는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라이드 쇼 즉 발표자 모드에서도 중간에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 발표자 모드 설정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 발표자 모드 설정

 

슬라이드 쇼 모니터 설정

PPT 발표하는 장소와 장비에 따라서 발표자가 보는 화면가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화면을 동일하게 설정하거나 발표자는 슬라이드 노트를 확인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발표 화면만 보여 주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 화면 동일하게 보이게 설정

발표 장소의 장비 구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빔프로젝트에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 모니터 한대에서 빔프로젝트를 연결되어 있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윈도우 화면 복제 기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 P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와 P 키를 누르면 디스 플레이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복제를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복제
디스플레이 복제를 선택합니다.

복제를 클릭하면 빔프로젝터가 듀얼 모니터처럼 인식을 했거나 다른 장비가 연결되어 있더라도 PPT 발표할 때 슬라이드 쇼 화면이 내가 보는 화면과 동일하게 출력됩니다.

 

슬라이드 쇼 모니터 화면 순서 변경

발표자 모드 즉 슬라이드 쇼 모드를 설정 했을 때 쇼 화면 위치와 발표자 모드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 진행 전

슬라이드 쇼 진행 전에는 상단 메뉴에 있는 슬라이드 쇼 탭에서 모니터를 설정하면 기본 모니터와 다른 모니터 또는 빔프로젝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모니터
슬라이드쇼 화면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습다.

발표 중간에 복제

발표 중간에도 화면을 복제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표시 설정을 클릭하여 발표자 도구 및 슬라이드 쇼 바꾸거나 슬라이드 쇼 복제를 할 수 있습니다.

표시설정
PPT 발표 도중 표시 설정을 이용하여 화면을 바꾸거나 복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사름들 앞에서 발표를 한다는 것은 긴장되고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PPT 발표를 할 때 발표자가 발표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발표하기 전에 어떤 것이 편한지 한번 확인해 보시고 발표자가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