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이름 영문으로 변환 방법(대량 변환)

안녕하세요. 한글 이름을 영문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보통 네이버에서 검색에서 한글 이름을 영문으로 바꾸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름 변환이야 한 개 정도 하는 것이라 큰 문제가 없는데요.

 

만약 변환해야 할 이름이 1명이 아니라 10명 또는 50명 이상으로 넘어갈 때에는 하나하나 검색해서 이름을 영문으로 변환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런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한글 프로그램에 로마자 변경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영문으로 이름 변경뿐만 아니라 다른 한글을 영문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이름 영문으로 변환

아래 그림을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개에서 2개 정도는 네이버에서 한글 이름 입력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양의 이름을 변환할 때에는 한글 로마자로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습니다.

 

 

 

1. 영문으로 바꾸고자 하는 부분에 블록을 씌워줍니다. 변환할 때 기존의 한글은 없어지고 영문으로 변환됩니다. 그래서 변환할 것을 하나 더 만들어 놓고 작업하시면 시간이 단축됩니다.

한글-이름-영문으로 변환-예제
변환 할 부분에 블록을 씌워줍니다.

 

2. 메뉴 상단에서 입력을 클릭한 후 입력 도우미, 로마자로 바꾸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로마자로-바꾸기
입력 - 입력 도우미 - 로마자로 바꾸기 선택

 

3. 로마자로 바꾸기를 클릭하면 변환 설정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사람 이름을 선택하고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람-이름-변환
사람 이름으로 변환 설정

 

4.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한글 이름을 로마자로 변경합니다. 하지만 여러 표현이 가능할 경우 아래 그림 처럼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최대한 알맞은 표현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어떤 것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인지 모를 경우 검색 엔진에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알맞은-표현-선택
알맞은 표현으로 변환

 

5. 한글 이름을 영문으로 변환한 모습입니다.

한글-이름-영문으로-변환-완료
한글 이름 영문으로 변환한 모습

 

정리

지금까지 한글 이름 영문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나 하나 검색하여 변환할 수도 있지만 한글 문서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라면 로마자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이름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언어변환기를 이용하여 한글 이름을 영문으로 한번에 대량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한글 이름 영어로 변환 네이버 언어변환기로 한번에 - IT마루

한글 이름을 영어로 변환할 때 네이버 언어 변환기를 이용하여 한글 이름 영어로 변환합니다. 보통 한 개 또는 또는 두 개 정도만 한글 이름 영어로 변환 하실 것입니다.업무상 한글 이름을 한번

itmarublo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