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배터리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집에서 노트북을 전원에 연결하여 사용할 때 배터리 관리 설정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집에서 노트북을 전원에 항상 연결해 놓고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노트북이 고장 나 폐기한 적이 있습니다.

노트북-배터리-관리-방법
노트북 배터리 관리 방법 대표 이미지

노트북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충전에 100%에 다다르면 전압이 높아지고 수명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기간 노트북에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할 때에는 배터리를 분리하여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노트북은 배터리가 일체형으로 나오기 때문에 분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삼성, 엘지 등 각 제조사마다 배터리를 분리하여 보관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제조사 프로그램에서 전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배터리 관리

삼성 노트북에서 노트북 배터리 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앱에서 Samsung 폴더를 찾아 클릭한 후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합니다.

Samsung Settings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 실행

2.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에서 전원 관리를 클릭한 후 Batter Life Extender 항목에서 커져 있는 설정을 '켜짐'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그러면 앞으로 충전을 할 때 85%까지만 충전이 됩니다.

Batter Life Extender
Batter Life Extender 활성화

지금까지 노트북 배터리 관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글은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시기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교체시기

3년전 HP 오멘 노트북을 구매해서 지난 주까지 잘 사용했었는데요. 전원이 켜지지 않아서 A/S 센터에 갔었습니다. 노트북을 점검하는 동안 옆에서 지켜 보았는데 노트북 배터리 수명이 다해 배터

appadal.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