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가 꺼져 있습니다. 해결 방법

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가 꺼져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 Minecraft Realms 버튼 활성화하기

마인크래프트를 플래이 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미성년자가 게임을 하게 되면 멀티플레이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서 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가 꺼져 있습니다. Microsoft 계정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멀티플레이와 Minecraft Realms 기능을 차단해 놓은 것인데요. 어떻게 하면 활성화할 수 있는지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어가 꺼져 있습니다.

1. 아래 URL 주소로 이동한 다음 로그인해 줍니다. 이때 부모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보통 마인크프래트를 구매할 때 부모님이 결재를 해주시거나 보호자 동의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가입이 되어 있으실 것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family-safety?ocid=family_signin&rtc=1 

ms 패밀리 사이트
MS 패밀리 사이트

 

 

 

2. 로그인이 완료되면 내 가족 항목에 본인과 자녀 이름으로 된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자녀 이름으로된 카드를 클릭합니다.

자녀 확인
가족 구성원 중 자녀를 클릭합니다.

 

3. 하단에 Xbox online 게임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Xbox 설정 검토를 클릭합니다.

엑스박스 설정 검토
엑스박스 설정 검토를 클릭합니다.

 

4. 본인 확인여부를 한번 더 확인시켜 줍니다. 인증단계가 조금 많습니다.

MS 본인여부 확인
Microsoft 본인 여부 확인 인증

 

5. 인증을 완료하면 개인 정보 및 온라인 안전 정보가 나타납니다. 본인과 자녀 아이디가 나타납니다. 해당 자녀를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래에 'Xbox Series Xls, Xbox One 및 Windows 10 장치 온라인 안전' 항목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및 엑스박스 온라인 설정
아이디 설정 및 Windows 10 장치 온라인 안전 설정 클릭

6. 기본 설정은 모드 차단을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두 허용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그리고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스박스 윈도우10 장치 온라인 권한 설정
Xbox 및 Windows 장치 권한 모두 허용으로 설정

7. 다시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하면 멀티플레이와 Minecraft Realms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및 Minecraft Realms 버튼 활성화 완료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멀티플레이 설정이 꺼져 있을 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처음 만들거나 이전하셨던 분들이 멀티플레이어 안 되는 것을 보고 당황하실 텐데요. 위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