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모다담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중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유튜브 도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모다담 무료 유튜브 다운로더 프로그램입니다.

 

모다담 유튜브 다운로더 프로그램은 광고가 없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유튜브 동영상만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막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모다담 유튜브 다운로더를 소개하기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저작권입니다. 개인적 소장용은 상관이 없지만 절대 다운로드된 파일을 다른 곳에 업로드하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모다담 유튜브 다운로더 설치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모다담은 네어버 또는 다음이나 구글에서 검색하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다담 주소: https://www.youtubedownloader.kr/

유튜브-동영상-다운로드-모다담
모다담 다운로드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모다담-설치
모다담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후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가장 먼저 사용자 알림 내용이 나옵니다. 문구대로 꼭 영리적 목적이 아닌, 개인 용도로 사용 하용하 시기 바랍니다.

모다담-사용주의-문구
사용 주의 문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모다담을 실행 하면 아래 사진처럼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 메뉴를 보면 Seach Download, Web Download 두 메뉴 모두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모다담-홈-화면
모다담 홈 화면

Seach Download

1. Seach Download 메뉴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영상을 찾아 선택을 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seach-download-방법
모다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 파일명을 선택하고 다운로드할 포멧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하고 싶다면 오디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막 같은 경우는 자막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어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설정
다운로드 동영상 설정

3. 다운로드된 영상은 동영상 - ModaDam 폴더에 저장됩니다.

동영상-저장-위치
동영상 저장 위치

Web Download

Web Download 같은 경우 Seach Download와 다운로드 방법은 같습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Web Download 같은 경우 광고가 제거된 유튜브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중간에 나오는 광고가 보기 싫으신 분들은 Web Download를 통해 영상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웹-다운로드
유튜브 광고제거 영상 시청 가능

 

설정

설정 메뉴에는 다운로드 기본 설정,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과 오디오 다운로드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설정에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다담-설정-방법
모다담 설정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모다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광고가 제거된 영상을 시청하고 싶고 유튜브에서 영상 다운로드와 음원 추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개인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