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커서 동그라미 바꾸기 하이라이트

원격 수업과 동영상으로 수업 자료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에 원격 수업 또는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여 수업하시는 분들께 사용하기 좋은 유틸리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팟 마우스라는 프로그램으로 마우스 포인터 주변에 동그란 원으로 표시하여 마우스 포이터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 주기 때문에 원격 수업, 온라인 강의, 동영상 녹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팟마우스 주요 기능

스팟 마우스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스포트라이트, 십자선, 이미지, 텍스트, 사운드, 펜 그리기, 돋보기 기능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구글 검색에서 '스팟 마우스' 검색하여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하이라이트 기능

하이라이트 기능은 마우스 위치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마우스 커서 주변을 동그라미, 사각형으로 표시해 마우스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쉽게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왼쪽 버튼과, 오른쪽 버튼, 가운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어떻게 표시하는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팟 마우스 하이라이트 기능

2. 스포트라이트 기능

스포트라이트 기능은 주변을 어둡게 하고 마우스 위치 주변만 밝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크기와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포트라이트-기능
마우스 주변을 지정한 색으로 어둡게 만들고 마우스 주변을 밝게 만들어 줍니다.

3. 십자선 기능

마우스 위치를 십자선 모양으로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십자선-기능
십자선 기능

 4. 이미지 기능

마우스 이미지를 표시하고 어떤 버튼이 눌렸는지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마우스-이미지-표시
마우스에 눌러진 버튼을 화면에 표시해 줍니다.

5. 텍스트

텍스트 기능은 마우스 버튼과 키보드 키를 눌렀을 경우 화면에 어떤 마우스 버튼이 눌러졌는지 어떤 키보드 키가 눌러졌는지 화면에 표시해 줍니다. 예를 들어 ctrl 키를 눌렀다면 아래 사진처럼 "Ctrl" 이라고 표시됩니다.

텍스트-기능
마우스 및 키보드 눌렀을 때 해당 키 이름이 표시되는 기능

6. 사운드

사운드 기능은 마우스 버튼을 클릭했을 때 효과음을 발생하는 기능입니다.

사운드-기능
버튼을 클릭했을 때 효과음을 발생시킴니다.

 

지금까지 스팟 마우스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포트라이트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가 많이 느려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사용할 때 하이라이트와 텍스트 키보드 부분만 활성화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필요한 기능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