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IFERROR 함수 사용법(#DIV/0!)

엑셀에서 수식을 잘 못 넣어 사용하면 #VALUE!, #DIV/0!, #N/A 오류 등 여러 오류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오류들은 해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엑셀 iferror 함수 사용법을 알아보고 iferror 함수를 이용하여 #DIV/0! 오류를 해결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iferror-함수-사용법
엑셀 iferror 함수 사용법 대표 이미지

 

엑셀 iferror 함수 사용법

엑셀에서 iferror 함수를 사용하면 엑셀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다른 형태로 반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엑셀 iferror 함수 구문은 IFERROR(value, value_if_error) 입니다.

 

value(값) = 오류를 검사할 수 있는 인수, 오류가 없을 경우 결과 값을 반환합니다.
value_if_error = 오류가 발생할 경우 반환활 값을 의미합니다.

 

 

엑셀 #DIV/0! 오류  IFERROR 함수로 해결하기

엑셀에서 #DIV/0!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0으로 나는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처럼 수식에서 값을 0 으로 나눌 수밖에 없을 경우 발생하는 오류를 엑셀 IFERROR 함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엑셀 #DIV/0! 수식 오류
#DIV/0! 오류

#DIV/0! 오류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수식에 =IFERROR(C6/D6, "-") 넣어 줍니다.

엑셀-iferror-함수-넣기
=IFERROR(C6/D6,"-") 수식을 넣어 줍니다.

 

수식을 넣어주면 #DIV/0!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대신 "-" 표시가 됩니다.

수식-결과
수식 결과

 

만약 숫자를 대신 넣고 싶다면 value_if_error 값에 일반 숫자 값을 넣으면 됩니다.

결과-값을-숫자로-넣고-싶을-때
value_if_error 값을 0으로 넣어 줬을 때 결과 값

 

위에 그림처럼 간단하게 계산을 했을 경우는 문제가 없지만 데이터가 많은 경우 하나하나 에러 표시를 지우는 경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나중에 데이터가 들어갔을 경우 또 수식을 변경해 줘야 합니다.

#DIV/0!-오류-화면
#DIV/0! 오류 화면

하지만 iferror 함수를 사용하면 값을 수정하지 않고 오류 표시를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iferror 함수를 알아두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iferror-함수로-오류-해결
iferror 함수로 오류 해결 모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