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쉬워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페이를 보냈을 때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과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용자가 많다 보니 카카오페이 사용자도 많아졌습니다. 요즘은 카카오페이로 용돈을 보내기도 하더라고요.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과 취소 방법은 카카오페이 계좌가 연결되어 있다는 전제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송금 받은 페이를 다른 은행 계좌로 송금을 하고 싶으신데 조금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다른 은행으로 보내는 방법도 간단하고 쉬우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으로 보내온 메시지에서 '받기'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받기를 클릭하면 카카오페이로 충전됩니다.

카카오페이-송금받기-대표-이미지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대표 이미지

2. 실행 화면이 다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동일한 카카오톡 앱에서 실행되는 것이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송금 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에서 두 번째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화면은 카카오톡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 클릭 후 'pay'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카카오톡-더보기-클릭카카오페이-pay-클릭-후-송금-버튼-클릭
카카오톡에서 1번 더보기 클릭 후 2번 pay 클릭 송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송금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에 있는 친구 탭과 계좌번호 탭이 나타납니다. 다른 사람에게 카카오페이를 보낼 수 있으면 계좌로 송금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계좌번호를 클릭합니다. 내 계좌를 선택하면 연결된 계좌로 바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송금-방법-중-계좌번호-선택계좌번호-입력
계좌번호를 선택하고 내 계좌 또는 새로운 계좌를 입력해 줍니다.

 

3. 송금할 금액을 입력한 다음 '보내기'를 클릭하여 카카오페이 머니를 입금시켜 줍니다. 기본 10회 무료로 계좌 이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송금-금액-입력
페이머니 송금하기

 

 

송금 취소 및 송금 안 받았을 경우

만약에 상대방이 카카오페이를 안 받았다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송금 후 3일 동안 상대방이 받기를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환불처리가 됩니다. 만약 내가 보낸 금액이 다시 돌아왔다면 상대방이 받기를 완료하지 않을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카카오페이로 받고 싶지 않다고 했을 경우 송금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송금 취소 방법은 더보기에서 충전 아래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내역 보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송금-내역-확인
카카오페이 송금 내역 보기

내역 보기를 클릭하면 송금 내영이 나타나는데 이중 해당 내역을 선택한 후 상세내역에서 '송금 취소'를 클릭하면 송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으로 보낸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방법과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사용하기가 어렵지 조금만 이용해 보시면 정말 편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