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자동충전 오류 해결 방법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자동충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충전이 되지 않으면서  충전을 하려 할 때 '이미 자동충전 이용 중입니다'라는 카카오페이지 자동충전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며 자동 충전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자동충전 오류가 발생할 경우 캐시 PASS 부분에 문제가 발생해서 자동 충전이 안되는 경구 있습니다. 그래서 캐시 패스 부분을 재 활성화시켜 주면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지금부터 카카오페이지 자동충전 오류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자동충전-오류-해결-방법
카카오페이지 자동충전 오류 해결 대표 이미지

 

카카오페이지 캐시 PASS 활성화

처음 이야기한 것과 같이 캐시 PASS를 활성화 시키면 카카오페이지 자동충전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지 왼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페이지-왼쪽-메뉴
카카오페이지 왼쪽 상단 메뉴 클릭

 

 

2. 메뉴 중 캐시 PASS VIP 메뉴를 클릭합니다.

캐시-pass클릭
캐시 PASS VIP 클릭

 

3. 보유캐시가 3천 원 미만이면 자동충전이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결제 상태를 보면 결제 실패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으로 변경해 줘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자동충전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충전-활성화-버튼-클릭
자동충전 활성화 버튼 클릭

 

4. 한번더 자동 충전을 활성화할 것이냐고 묻는 메시지에 '활성화'를 클릭해 줍니다.

활성화-버튼-클릭
자동충전 활성화 실행 버튼 클릭

6. 활성화 되더라도 같은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천 원이나 소액의 상품을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해 줍니다.

캐시-결제
캐시 결제

7. 카카오페이지 자동충천 결제 완료 표시가 나타납니다.

카카오페이지-캐시-자동충전-완료
카카오페이지 캐시 자동충전 완료 표시

 

 지금까지 간단하게 카카오페이지 자동충전 오류 표시가 나올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