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크롬,엣지,인터넷익스플로러)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크롬, 엣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첫 시작페이지를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 엣지, 인터넷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을 알아두시면 네이버, 다음 등 내가 원하는 시작페이지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시작페이지로-설정-대표-이미지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 대표 이미지

 

크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작페이지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에서-설정-클릭
크롬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시작 그룹'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서 '새 페이지 추가' 항목을 클릭합니다.

시작-그룹에서-새-페이지-추가-클릭
시작그룹-특정페이지 도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서 새 페이지 추가 메뉴를 클릭

 

새 페이지 추가 사이트 URL 입력 칸에 네이버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주고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시작페이지로-네이버-URL-입력
네이버 URL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열려있는 모든 브라우저를 닫은 다음 새로 시작하면 우리가 입력한 네이버로 시작페이지가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새탭을 클릭하면 구글 검색창이 나타나는데요. 이 부분은 크롬 자체에서 설정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크롬에서 새 탭을 클릭했을 때에 내가 원하는 사이트가 나타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엣지에서 시작페이지 변경하기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잇는 점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엣지-설정-클릭
엣지 브라우저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시작할 때 메뉴를 클릭하고 특정 페이지 열기를 선택한 후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URL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엣지-시작페이지-설정
특정 페이지에서 네이버 URL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시작합니다.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네이버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네이버를-시작페이지로-설정
설정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일반 탭을 선택한 후 URL 주소 입력란에 네이버 URL 주소를 작성해 줍니다. 만약에 기존에 입력되어 있던 주소가 있다면 모두 삭제하고 네이버 주소만 넣어 줍니다.

네이버URL-추가-입력
입력란에 네이버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인터넷익스플러로를 실행했을 때 2개 이상의 사이트를 등록하고 싶다면 아래에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2개 이상의 시작페이를 띄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엣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총 3개의 브라우저에서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꼭 네이버 주소뿐만이 아니라 내가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가 있다면 시작페이지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