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조치방법

와이파이가 없는 야외에서 태블릿, 노트북 등 외부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 모바일 핫스팟 연결 기능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려고 할 때 해당 기기가 안보이거나 모바일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조치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설명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이며 안드로이드 9.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9 화면 설정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조치방법

핫스팟 연결이 안될 때 우선 확인해야 할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네트워크 이름을 한글로 지정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을 경우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글 이름보다는 영문 또는 숫자로 이름을 설정해 줘야 합니다.

 

두 번째 비밀번호를 확인해 보시는 것입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 실수로 다른 키를 눌러서 잘못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핫스팟-연결-설정-화면
모바일 핫스팟 연결 시 주의 사항

 

네트워크 초기화

이름도 영문과 숫자고 비밀번호  설정도 제대로 되어 있는데 그래도 핫스팟 연결이 안될때 조치방법은 네트워크를 초기화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재설정하듯이 모바일도 네트워크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찾아 실행 시킨 후 일반을 클릭하고 초기화를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초기화-설정-화면
일반-초기화

 

초기화 항목에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메뉴를 클릭한 후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네트워크-설정-초기화-사진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실행

설정 초기화를 실행하면 현재 설정되어 있던 와이파이 등 모든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설정을 초기화한 후 다시 핫스팟 연결을 설정해 주면 연결이 될 것입니다. 

 

핫스편 연결이 안될때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로 재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