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강원 패스포트 앱 출입인증 적립도 OK

공공시설 또는 음식점 등 방문을 하게 되면 출입 명부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클린강원 패스포트 앱을 설치하면 종이에 연락처를 작성할 필요도 없고 100원을 적립하여 3천 원이 넘으면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설치해 보세요.

 

클린강원 패스포트

위에서 한번 말씀드렸드시 클린강원 패스포트는 강원도에서 음식점이나 관광명소, 공공기관 등 방문할 때 출입 명부를 작성하는 대신 활용할 수 있는 전자출입명부입니다. 그럼 어떻게 설치를 하면 되는지 하나하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앱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또는 ios(아이폰) APP Store에서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검색하여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글은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검색한 후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액세스 권한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클린강원 패스포트 앱 다운로드 모습

클린강원 패스포트 앱을 사용하시는 방법은 비회원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을 하신 후 사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기본으로 가입축하금을 적립해 주니 꼭 회원가입을 추천드립니다.

가입 방법 설명

앱 설치가 끝나면 NFC 기능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NFC 기능을 활성화시키지 않으면 태그를 인식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핸드폰 상단바를 내려서 기본 모드를 MFC 모드로 설정해 줍니다.

NFC 설정방법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사용하실 때에는 앱을 실행한 후 팻말 오른쪽 NFC 스티커 부분에 핸드폰을 가져다 대시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클린강원 패스포트 사용방법

 

태그를 읽으면 아래 사진처럼 100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앱 사용 후 적립 되는 사진

 

처음에는 핸드폰을 꺼내고 앱을 시키고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수기로 출입명부를 작성했었는데요. 실제로 몇 번 사용해보니 출입 명부를  수기로 작성하는 것보다 빠르고 연락처 노출에 위험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이제는 요령이 생겨서 매장 방문할 때 미리 꺼내 어플을 실행해 놓습니다.

 

여러분들도 강원도에 여행을 오시거나 강원도에 있는 매장에 방문을 하실 경우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설치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