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가입 해지 방법

얼마 전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정액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채팅을 할 때 말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는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표시하는 방법이 말보다 편하고 감정을 더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기는 합니다.

 

저도 대화를 하다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재미있는 이모티콘 있으면 구매하여 사용 합니다. 저는 가끔 사용하지만 채팅을 할 때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서비스에 가입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런데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금 무료로 한번 이용해보시고 해지하여 기존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가입 해지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가입을 하기 위한 순서는 채팅장에서 이모티콘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가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하고 들어가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안내 문가가 나오는데요. 문구를 클릭하면 구독 월 금액과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현재는 오픈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 이벤트가 끝나면 5천원 정도의 월 구독료를 내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만약 월 이모티콘 구매로 5,000원 이상 정기적으로 소비를 하신다면 구독을 추천드립니다만 그러치 않으신 분들은 정기 구독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구독을 계속 하려면 카카오톡 지갑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지갑을 먼저 만들어 준 다음 결제가 진행됩니다. 

 

지갑 만들기가 완료 뒤면 다시 이모티콘 결제를 진행 합니다. 구독하기 클릭한 다음 결제할 수단을 선택해 줍니다.

 

지갑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이모티콘 결제하는 것은 정말 근방입니다. 결제가 된 후에는 바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기능이라고 해야 할까요? 채팅창에 단어를 입력했을 때 그와 관련된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아래 'ㅋㅋ'라고 입력을 했더니 관련된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따로 이모티콘을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이건 정말 편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입을 하고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사용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분들은 한달이 가기 전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해지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해지 방법은 처음 들어가는 것과 같이 이모티콘 가게 모양을 클릭한 후 왼쪽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모티콘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고 이모티콘 플러스를 클릭하면 구독중인 상품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독 해지가 완료 됩니다.

요즘 정말 많은 서비스들이 하나하나 결제하던 시스템에서 구독 서비스로 넘어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구독 서비스가 더 이득일 것이며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예전처럼 결제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첫달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한달 동안 무료로 즐겁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보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