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삭제 차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IT공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채널 삭제 즉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예전 '플러스친구' 서비스 이름을 변경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내가 알고 싶은 회사 또는 채널을 등록해 놓으면 새로운 소식을 바로 받아볼 수 있어서 소식을 빠르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런데 하나하나 추가하다 보니 그 중 받을 필요가 없는 채널도 생기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필요 없는 카카오톡 채널 삭제 또는 채널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삭제 차단하는 방법

카카오톡 채널의 좋은 점은 빠른 소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 이것이 하나하나 쌓이다 보니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정말 많은 채널의 알림을 받고 있더라고요.




카카오톡에서 채널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채널'을 클릭해 줍니다. 채널을 클릭하면 내가 추가한 채널 목록이 나오는데요. 그중 삭제, 차단하고 싶은 채널을 선택해 줍니다.



해당 채널을 클릭하면 채널방으로 이동을 하는데요.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추가한 채널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에서 채널 차단하겠냐고 묻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차단'을 클릭해 줍니다.



차단을 선택한 다음 채널 목록으로 돌아가 보면 방금 차단한 채널이 카카오톡에서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조금 큰 업체나 비즈니스 사업을 하시는 분들만 이용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누구나 무료로 개설할 수 있는 것이더라고요. 소규모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카카오톡 채팅방에 사용하지 않는 채널의 알림이 많으면 정신이 없는데요. 불필요한 카카오톡 채널을 삭제해서 채팅방을 목록을 쾌적하게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