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송금도 가능하고 선물 기능도 있어서 기념일 날 용돈이나 간단한 선물도 보낼 수 있어서 우리 생활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톡에 대한 보안도 중요한데요. 스마트폰 자체에 화면 잠금을 설정하시는 분들은 많아도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스마트폰을 분실을 했을 경우 핸드폰과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이 안 되어 있다면 개인 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 방법

많은 분들이 핸드폰 잠금 화면은 설정해 놓지만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은 안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마찬가지로 설정을 해 놓지 않았는데 아이가 실수로 카카오톡 채팅창에 글을 쓰는 것을 보고 카카오톡 화면 잠금도 설정해 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은 어렵지 않아서 쉽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다음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개인/보안'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안 메뉴를 보면 하단에 '화면 잠금' 메뉴가 있는데요. 기본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또는 패턴으로 카카오톡 화면 잠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잊어버릴 경우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 해야 하며, 재설치 시 기존 대화 내용은 삭제가 된다고 하니 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또는 패턴으로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을 한 후 다시 들어가 보면 잠금 화면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이 화면 잠금 설정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인증 그리고 지갑 서비스 등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되었을 경우 나쁘게 사용 될수 있는 있으므로 개인 보호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