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차단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친구나 또는 다른 게임 회사에서 게임 초대 메시지를 받아 보신 적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먼저 내가 알고 있는 사람에게만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친구에게만 게임 메시지 받는 방법과 완전에 그에 해당하는 게임 관련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친구에게만 게임 메시지 받기 설정

1. 먼저 친구에게만 게임 초대 메시지 받는 방법부터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1번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2번 설정을 클릭한 다음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전체-설정
카카오톡 전체 설정 클릭

 

2. 설정 화면에 있는 채팅 메뉴를 클릭하고 메시지 수신관리에 있는 '친구에게만 게임메시지 받기'를 활성화시켜 주면 됩니다.

친구에게만-게임메시지-받기
채팅을 선택 후 친구에게만 게임메시지 받기 활성화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완전 차단하기

이번에는 완전히 카카오톡과 제휴되어 있는 게임 회사에서 광고 메시지를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게임 회사뿐만 아니라 카카오톡과 제휴되어 있는 서비스에서 보내는 메시지를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1. 맨 위 상단에 있는 나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설정-메뉴-클릭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완전 차단하기

 

2. 계정관리를 클릭하면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알려주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확인하고 넘어간 다음 '연결된 서비스 관리'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계정-관리
연결된 서비스 관리 클릭

 

3. 다시 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for kakao 제휴 서비스 '전체보기'를 클릭한 다음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은 제휴 서비스를 선택해 줍니다.

전체보기
차단할 제유 서비스 선택

 

4. 접근 권한을 자세히 보면 메시지 수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를 클릭해서 해당 접근 권한에 대한 동의 철회를 해줍니다. 이 동의를 철회하면 친구들이 보내는 메시지는 물론 해당 게임사에서 보내는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게임-메시지-동의철회
서비스에서 보내는 메시지 수신 동의 철회

 

지금까지 카카오톡 게임메시지 차단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휴 서비스에서 오는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는 제가 설명해 드린 방법으로 메시지를 차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