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 잠금 설정 보안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에 계좌 이체가 편해서 토스 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계좌 이체도 편하고 요즘은 카드 관리도 편해서 정말 자주 이용하고 있는 금융 앱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토스 어플은 클릭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사용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 화면이 잠겨 있지 않을 경우 토스 앱을 실행하면 내 계좌에 있는 금융 거래 내역 등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토스 앱을 실행 했을 때 암호를 물어 볼 수 있도록 토스 앱 잠금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앱 잠금 설정 보안 설정하기

토스 앱 잠금 설정을 활성화 하지 않을 경우 토스 앱을 실행하면 바로 홈 화면이 나타나면서 내 계좌 정보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계좌 이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이 앱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화면 잠금이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다른 사람이 쉽게 내 금융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어플을 실행했을 경우 암호가 나타나 본인이 맞는지 확인을 한번 확인을 해준 다면 보안 설정이 더 강화 되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앱 실행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1번 전체 아이콘을 클릭하고 2번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 나타난 여러 메뉴 중 '인증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증 및 보안 설정에서 비활성화 되어 있는 앱 잠금 항목을 클릭하여 앱 잠금 설정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토스 앱 잠금 설정을 활성화 시켰다면 앱을 종료한 다음 다시 토스 앱을 실행하면 암호를 입력하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때 토스에서 사용 중인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토스 앱 잠금 설정 보안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토스 앱 잠금 설정 부분이 불편할 수 있기도 하겠지만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잠깐 자리를 비웠을 경우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앱 보다는 보안이 되어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토스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 잠금 설정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