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정리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서 제도가 폐지가 됩니다.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결재를 하거나 은행, 관공서 등 본인을 인증을 위해 사용했던 공인 인증서가 폐지 되고 다른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인 인증서는 1999년에 개발되어 사용하던 것으로 인증서 갱신과 사이트를 이용하기 불편하고 액트브엑스 등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어려운 태블릿 같은 기기에서 사용하기 불편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가 폐지 되면서 민간 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데요. 우선 사용할 수 있는 민간 인증서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네이버 인증서, 두 번째 카카오페이 인증서, 세 번째로 통신 3사 인증서인 PASS 인증서 마지막으로 KB국민은행에서 사용하는 KB모바일 인증서가 있습니다.


여러 민간인증서 중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은 카카오톡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간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자산'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항목 중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고 서비스 항목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여 '인증'을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인증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인증서 발급하기' 항목이 있습니다. '+' 아이콘을 클릭해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절차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별 무리 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2년 유효기간을 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어떻게 활용을 하면 되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12월 10일 이후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 인증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에 사용하는 공인 인증서는 유효기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앞으로 '공인' 이라는 이름 대신 '공동' 인증서로 변경 된다고 합니다.


공인 인증서가 폐지되면 여러 업체의 인증서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기 간편하고 편리한 회사 그리고 보안이 철저한 회사의 인증서를 발급 받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