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 한글 영어 모두 설정

안녕하세요. 요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를 배우고 있습니다. 처음 구입해서 설치할 때 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에서 한글 버전으로 설치를 했었는데요. 유튜브나 책을 통해서 배우다 보니 한글로 되어 있는 것보다 영문 버전으로 되어 있는 영상과 책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프리미어 프로를 배울려면 한글 되어 있는 프리미어 프로 버전보다는 영문 버전으로 되어 있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한글 버전에서 영어 버전으로 언어 변경 설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더라고요. 처음에는 새로 설치해야 하나 걱정을 했었는데요. 새로 설치하지 않고 언어 변경 방법이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한글과 영어 버전 두 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 한글 영어 모두 설정

처음 설치 프리미어 프로를 설치하게 되면 대부분 한글로 설치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저도 사용하면서 필터가 한글로 되어 있어서 쉽게 해당 기능을 유추할 수 있었지만 다르게 번역된 것도 있어서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리고 책이나 유튜브 동영상 같은 경우 영어 버전으로 되어 있어서 한글 버전으로 같은 기능을 찾기도 힘든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프리미어 프로 언어를 한글에서 영어로 버전으로 변경하고 한글과 영어 모두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언어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콘솔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를 실행 다음 키보드에서 'Ctrl + F12'를 눌러 실행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1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Debug Database View' 항목을 클릭합니다.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요. 아래로 조금 내려 보면 Application Language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한글로 'ko_KR'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지우고 'en_US'라고 적어 줍니다.


글자를 입력할 때에는 대소 문자를 구별하여 잘 입력하셔야 합니다.


입력을 해준 다음 콘솔 창을 닫고 프리미어 프로를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 주면 한글로 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가 다시 영문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글로 변경하고 싶다면 'en_US'를 'ko_KR'로 변경해 주고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한글 버전으로 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글과 영어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언어 변경 아래에 Application LanguageBilingual 항목이 'false'로 되어 있습니다. 체크를 해서 'true'로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같은 방법으로 프리미어 프로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 줍니다.



다시 실행하여 메뉴를 확인해 보면 한글과 영어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서 영어 또는 한글과 영어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글과 영어 모두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