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인벤세이브 명령어 입력 방법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중요한 이야기가 될 수 있는데요. 마인크래프트를 하면서 매번 죽을 때 인베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떨어트려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인벤세이브 명령어를 사용하면 캐릭터가 죽어도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명령어를 검색해서 알긴 알았는데 마인크래프트에서 인벤세이브 명령어를 어떻게 입력 방법을 몰라서 한참 찾았었는데요. 혹시 처음 마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마인크래프트 인벤세이브 명령어 입력 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 인벤세이브 명령어 입력 방법

마인크래프트 인벤세이브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은 게임을 할 때 치트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줘야 인벤세이브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인벤토리 설정을 'true' 값으로 설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은 먼저 게임을 실행한 다음에 키보드에 있는 'ESC'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보통 키보드 왼쪽 상단에 ESC 키 버튼이 있습니다.


ESC 키를 누르면 게임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LAN 서버 열기'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LAN 세계 메뉴에서 '치트 허용' 옵션 상태가 꺼짐으로 되어 있는데요. 켜짐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하기 위해서는 메뉴를 한번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옵션 상태가 '켜짐'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LAN 세계 시작'을 클릭해 줍니다.



치트키를 허용해 주었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 인벤세이브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게 설정 변경이 되었습니다. 인벤세이브 전체 명령어는 '/gamerule keepInventory true' 입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야할 것은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별하여 입력해 줘야 합니다. ('I'는 대문자)


그런데 위 명령어를 다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완성 기능이 있기 때문에 첫 글자만 입력해주고 나머지는 키보드의 Tab키를 눌러 자동으로 입력되게 하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화면에서 ' / ' 키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키를 누른 다음에는 키보드에서 'g'를 눌러주면 gamemode와 gamerule, give 세개가 명령어가 나오는데요. 위, 아래 키보드를 이용해서 'gamerule'를 선택해 주고 'Tab'키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명령어가 입력됩니다. 


다음에 들어가는 명령어도 'k'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t'를 눌러서 'true' 명령어를 선택해 주고 마지막에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인벤토리 값이 true로 변경했다는 메세지가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저는 캡처를 하기 위해 세번 마인크래프트 인벤세이브 명령어를 입력해서 아래 그림처럼 나온 것입니다. 


인벤세이브 명령어를 입력하고 나서 좀비나 스켈레톤 등 다른 죽어도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인벤세이브 명령어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마인크래프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명령어 입력하는 방법도 어려움이 있으실 텐데요.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300x250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