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간단해요

우리나라에서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라면 아마 카카오톡 앱일 텐데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카카오톡으로 회사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채팅방이 생기면서 메세지를 잘못 보내는 경우도 실수도 생길 수 있습니다.


메세지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통해서 채팅방을 업무용과 개인 사생활 등 채팅방 배경화면을 바꿔서 구분 지어 놓으면 조금이라도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간단해요

채팅창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입력창 잠금 방법도 있지만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이용하면 채팅방을 배경화면으로 구분할 수 있어서 좋아요. 먼저 전체 카카오톡에서 사용하고 있는 채팅방 배경화면을 변경한 후 개별 채팅방 배경화면을 바꿔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준 다음 아래쪽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그 아래에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화면 메뉴를 클릭한 다음 '배경화면'을 클릭해 줍니다.


배경화면에서는 색상 배경, 일러스트 배경, 앨범에서 사진 선택 3가지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3가지 메뉴에서 들어가서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색상배경에서는 단색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일러스트 배경에서는 귀여운 캐럭터와 풍경 등 다양한 배경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앨범에서 사진 선택은 내가 찍은 사진이나 캡쳐한 사진 등 핸드폰 속에 있는 사진을 선택해서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러스트 배경을 한번 선택해 보았는데요. 이미지를 선택하면 굳이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모두 적용이 됩니다. 이제 어느 채팅방에 들어가도 동일한 일러스트가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았다면 이제는 개별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배경화면을 바꾸기 싶은 채팅방에 들어간 후에 채팅방 오른쪽 상단에 있는 '≡' 아이콘 모양을 클릭합니다. (바로 위에 이미지를 참조해 주세요)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채팅방 설정에 있는 '일러스트' 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아까 보았던 배경화면 변경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같은 방법으로 배경을 선택해 줍니다. 배경을 선택 한 다음 다시 채팅방에 돌아와 배경화면을 확인해 보면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게 쉽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요즘 같이 카카오톡으로 개인 채팅방과 회사와 관련 채팅방이 많아 질 경우 배경화면으로 구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배경으로 바꿔 보시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