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2가지 방법

오늘 이 시간에는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100% 충전을 했는데 스마트폰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된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도 오래 사용하면 수명이 다하는데 오래 가지 못한다면 배터리를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현재 삼성 갤럭시 노트9를 1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배터리 문제는 없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고 싶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아마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배터리 수명을 확인해 보고 싶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볍과 성능 확인 2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갤럭시 배터리 성능과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 2가지가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삼성 어플을 이용해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이발 어플을 이용하여 배터리 수명을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어플을 이용해서 갤럭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제품군에 Samsung Members 어플을 찾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있는 '도움받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상태란에 있는 '인터렉티브 진단' 항목을 클릭하고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남은 배터리 잔량과 수명, 사용하고 있는 배터리 총 용량을 나타내 줍니다.


삼성 멤버스 어플을 사용해도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수치로는 배터리 수명을 확인해 주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어플을 설치하면 추정 용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배터리라고 검색하여 AccBattery 어플을 받아 설치해 줍니다. 


AccuBattery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내가 사용했던 배터리 충전 상태, 배터리 소모율 등 배터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배터리 수명인데요.  AccuBattery 어플에서 배터리 수명은 조금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아래 하단에 있는 '수명' 항목을 클릭합니다.



수명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9 같은 경우 96%에 해당하는 배터리 수명을 아직 가지고 있습니다. 안심이 되었습니다.


삼성 멤버 어플과 AccuBattery 어플을 이용해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배터리 수명이 '좋은' 이라고 표현해 주는 것보다 얼마만큼 좋은 것인지 수치로 볼 수 있어서 AccuBattery 어플이 보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2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 보시고 내가 보기 편하고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