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사용법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대대의 IT공방입니다. 지난번 시간에 zoom pc 버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았었는데요. 이번 시간부터는  zoom 사용법에 대해서 조금씩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


줌(zoom) 사용법은 설치한 후에 내가 회의 주최자인지 아니면 참가자인지에 따라서 사용법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내가 주최자라면 조금 더 zoom 사용법 자세히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내가 새 회의를 만드는 사람의 경우 다른 참가자들에게 내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줘야 다른 참가자들이 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zoom 사용법 비밀번호 변경 방법

zoom에서 '새 회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화상회의 및 채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 짐니다. 이때 zoom 비밀번호는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비밀번호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비밀번호는 영문으로 대소 문자로 섞여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대소문자를 잘 못 입력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화상회의 또는 원격 수업을 진행할 때에는 참가자가 입력하기 쉬운 비번으로 zoom 비밀번호 변경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zoom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먼저 로그인을 한 다음 메뉴에서 '회의'를 클릭합니다.



회의를 클릭하면 내 개인 회의 ID가 나타나는데요. 이 개인 아이디가 바로 내 고유 회의 사무실(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목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중간에 비밀번호 항목이 있습니다. 기존에 적혀 있던 비밀번호를 삭제하고 참석자가 입력하기 쉬운 비밀번호로 입력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을 클릭하고 다시 메인 홈에서 '시작'를 클릭하여 회의 장소를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내 개인 회의실이 생성이 되는데요. 위에 정보를 클릭해 보면 zoom 비밀번호가 내가 위에서 설정했던 비밀번호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변경한 zoom 비밀번호와 ID를 회의 또는 수업 참가자에게 알려줘서 참가자들이 쉽게 접속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회의 주최자의 역할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처음 zoom을 이용하여 작업을 할 때 비밀번호 설정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었는데요. 영문 'i' 대문자 'I'와 'L' 소문자 'l' 섞여 있는 비밀번호일 경우 비밀번호 입력을 잘못해서 시간을 허비하게 만들더라고요.  


그래서 회의 또는 수업을 하는 것보다 회의 준비를 하다가 지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회의를 주체하시는 분은 이 부분도 고려해 zoom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zoom 사용법 중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zoom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