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파일을 압축할 때 용량이 커서 파일을 업로드 할 때 용량 제한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때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을 이용하면 손쉽게 파일을 업로드 또는 이메일에 첨부하여 파일을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또는 다음 이메일을 이용하여 용량이 큰 파일을 보낼 때 네이버 이메일은 2GB, 다음 이메일은 4GB가 용량 제한 되어 있어 반디집 분할압축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을 분할한 다음 분할한 파일을 첨부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손쉬운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

파일을 나누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반디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내 컴퓨터에 설치를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반디집' 이라고 검색한 다음 '반디집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 된 후 분할하고자 하는 파일을 찾아서 이동을 해줍니다. 제가 반디집을 이용하여 분할 압축 할 파일의 용량은 10.9GB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파일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반디집으로 압축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일 것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상세 설정 보기' 체크에 클릭을 해줍니다.


상세 설정 보기를 클릭하면 분할 압축 방법 방법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할 압축 방식에서 '분할하지 않음'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블로그, 메일에 맞게 분할 압축 파일 용량이 나눠져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메일과 다음 메일 용량이 적혀 있는데요.


네이버 메일과 다음 메일을 이용하여 첨부 파일을 보낼 때 각각 2GB, 4GB로 용량 제한이 걸려 있지만 실제로 파일을 2GB, 4GB로 맞춰서 파일을 압축하면 파일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파일 용량을 2기가, 4기가 미만으로 분할 압축해야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메일를 이용하여 파일을 보낼 때 위에 설정대로 분할 압축해도 되지만 다음 메일로 파일을 보낼 때에는 직접 입력을 이용해서 3.95기가 정도로 맞춰서 압축하시길 바랍니다.


직접 입력을 선택하면 기준 단위를 변경해 줍니다. 'MB'를 클릭하여 원하는 용량의 단위를 바꿔줍니다. 그리고 '직접 입력' 글자를 지우고 용량을 적어 줍니다.


파일 용량 크기를 '3.95GB'로 설정하고 '압축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총 3개의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파일 용량과 분할 압축 할 파일의 용량에 따라 파일의 수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파일과 두 번째 파일 용량은 설정했던 용량보다 적게 분할 되어 압축되어 저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반디집 분할압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분할 압축한 파일을 보낼 때에는 분할에서 나온 파일 모두를 보내야 상대방이 압축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컴퓨터에도 반디집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어야 제대로 된 파일이 완성이 됩니다. 이점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2)

  • 2020.11.15 12:43 신고

    이메일로 보낼때 분할 압축 많이 쓰긴 하는데.. 좋은 기능 같아요.

    • 2020.11.16 15:39 신고

      맞아요. 용량 제한이 걸려 있는 메일 또는 서비스에 파일을 전송할 때 사용하면 좋더라고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