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 해결

안녕하세요. 요즘 줌(zoom)을 이용한 화상수업 또는 화상회의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면서 줌을 이용하여 화상회의를 할 때 줌 소리가 안들려요 또는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라면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카메라 화면이 안 나오거나 줌 소리가 안들려요 하는 문제는 컴퓨터에 문제보다는 카메라 설정이나 오디오 설정이 잘 못 설정되어 있어서 줌 소리가 안 들리거나 화면이 안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줌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줌(zoom)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 해결

줌을 이용하여 화상회의 또는 화상 수업을 하실 때에 소리는 이어폰으로 듣기를 추천드립니다. 소리를 외부로 노출을 시키면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다시 마이크로 들어가 하울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줌 소리는 이어폰으로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내 컴퓨터 스피커에서 '윙윙윙' 소리가 난다면 꼭 이어폰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줌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줌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왼쪽에 오디오 설정이 있습니다. '오디오'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스피커 부분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스피커 테스트를 통해서 내가 사용하는 스피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모니터에 스피커가 있는 제품을 쓰거나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이어폰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피커 테스트를 통해서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를 찾아서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합니다.


스피커를 클릭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가 나타날 텐데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하나씩 선택하고 '스피커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소리가 나오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미 줌에 연결되어 회의에 참석을 하고 있다면 음소거 옆에 있는 상단 꺽세 버튼을 클릭한 다음 화면에 나오는 스피커 장치를 하나씩 선택해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고 소리가 나오는 장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에게 내 줌 소리가 안들려요 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안 들리는 경우 내 마이크 설정이 잘 못 설정되어 있어서 상대방에게 소리가 안 들릴 수 있는데요.


같은 방법으로 오디오 설정에서 마이크 항목을 클릭해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를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별도의 마이크를 준비하셔도 되지만 만약 웹 캠에 있는 마이크 기능을 사용하신 다면 마이크를 선택하고 웹 캠에 있는 마이크를 선택해 주시면 내 목소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이 됩니다.


화상 수업 또는 화상 회의 등 줌(Zoom)을 사용할 때 줌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는 내 컴퓨터에서 스피커 설정이 잘 못되어서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상대방의 마이크 설정이 잘 못 되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모두 설정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줌 소리가 안들려요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