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양면인쇄 방법 쉽게 설정해 보세요


한글 양면인쇄 방법 쉽게 설정해 보세요

오늘은 한글 양면인쇄 방법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에서 양면인쇄 방법 설정하는 것은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에 따라서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삼성 프린터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쇄하고자 하는 페이지가 많을 경우 양면 인쇄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한글에서 인쇄를 할 때 두 가지 방법으로 인쇄를 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파일에서 메뉴에서 '파일-인쇄' 또는 'Ctrl+P' 선택하는 경우와 프린터 단축 아이콘을 클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일-인쇄



상단 메뉴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는 경우입니다.

프린터 아이콘프린터 아이콘



인쇄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타날 텐데요. 프린터를 결정하고 '설정'을 클릭을 클릭합니다. 프린터는 양면이 가능한 프린터여야만 가능합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는 아래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양면 인쇄를 선택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양면 인쇄를 클릭합니다.양면 인쇄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시 인쇄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양면 인쇄가 진행됩니다.

인쇄를 클릭합니다.인쇄를 클릭합니다.


한글 양면인쇄 방법은 인쇄 설정에서 따라 작업을 해줘야 하는데 프린터 드라이버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제가 만든 자료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인쇄를 클리하고 설정에 들어가 보면 양면 인쇄 설정이 있기 때문에 설정에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당부의 말씀은 단면만 인쇄되는 프리터인데 양면 메뉴가 있다고 인쇄가 되는 건 아님니다. 양면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에서만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역순 인쇄 방법

한글 양면인쇄 방법 말고 역순 인쇄라는 것이 있는데요. 요즘 프린터는 그렇지 않은데 아직 오래된 프린터는 첫 번째 장이 맨 아래로 내려가는 프린터가 있습니다. 앞장이 맨 밑으로 내려가고 마지막 장이 제일 위에 인쇄되는 프린터가 있습니다. 저희 회사 옛날 잉크젯 프린터가 그렇습니다.


인쇄 옵션 중 인쇄 방식에서 역순 인쇄에 체크를 하고 인쇄를 하면 한글 마지막 페이지부터 인쇄를 하게 됩니다. 

역순 인쇄역순 인쇄


그래서 인쇄를 완료 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순 인쇄를 안하면 다시 인쇄한 문서를 정리해야해서 불편합니다.


지금까지 한글 양면 인쇄 방법과 역순으로 인쇄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양면 인쇄가 안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