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 압축풀기 파일 여는법

이번 시간에는 egg 압축풀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보낼 때 용량이 크거나 여러 파일을 같이 보내야 할 경우 보통 파일 압축을 해서 상대방에서 보내거나 합니다. 


압축 파일은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zip 파일로 보내는게 보통 방법인데요. 가끔 egg압축 파일로 보내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egg압축풀기 방법은 꼭 알집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egg압축풀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egg파일 여는법 알아보겠습니다.



egg 압축풀기 파일 여는법

알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egg 파일 압축풀기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사이트를 통해서 알집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같은 알집 프로그램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다음-다음'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알집프로그램을 설치할 때에는 조금 주의를 해주시면 좋은 것이 설치 중간에 제휴 사이트 설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zum을 검색엔진을 설정하는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설치를 하게 되면 컴퓨터에 제휴 사이트가 설치되고 시작 페이지가 변경되기 때문에 체크 표시를 해제 하시고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설치 부분에 알툴바 설치 묻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체크를 해제 해야 알툴바 설치를 막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고 나면 egg압축풀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모양이 아래처럼 나타날 텐데요.


egg압축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압축풀기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원하는 압축풀기 메뉴를 선택하면 egg압축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egg파일 여는법 압축풀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알집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는 상관이 없겠지만 없는 PC 같은 경우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EGG, ALZ 같은 압축 형태 보다는 윈도우에서도 쉽게 압축풀기를 할 수 있는 zip 파일로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