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0 울트라 캡쳐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캡쳐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면 캡쳐 방식은 예전 방식들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그래도 다른 기종에서 넘어 오시는 분들도 계시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캡쳐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캡쳐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손날을 밀어서 화면 캡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캡쳐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캡쳐 방법


첫번째 방법으로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캡쳐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20 울트라 폰은 모든 버튼이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줘야 화면이 캡쳐가 되는데요. 눌렀다가 바로 때어야 합니다. 계속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불륨이 줄어 들거나 전원 종료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오른쪽에 버튼이 모두 있어서 한 손으로 캡쳐를 할 수 있을지 모른다고 생각했었는데요. 한 손으로 두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두 손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화면 캡쳐를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손으로 밀어서 갭쳐하는 방법입니다. 손날로 화면을 우측에서 좌측으로 밀어서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손날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밀어도 화면 캡쳐가 됩니다. 밀어서 하는 방법은 양쪽 모두 됩니다.


저는 예전 폰에서는 버튼을 눌러서 캡쳐를 많이 했었는데요. 손으로 밀어서 캡쳐를 해보니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서는 버튼 캡쳐 보다는 손날로 밀어서 스크린 샷을 하는 것이 더 편하고 빠른 것 같았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캡쳐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손으로 밀어서 캡처하는 방법이 안된 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을 클릭한 후 '모션 및 제스처-손으로 밀어서 캡처 ON' 하시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