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petprobe 코스펫 프로브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스마트워치에 관심이 많은데요. 처음 사용하는데 가격이 있는 제품은 부담스러워서 구매를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가격도 저렴하면서 꽤 괜찮은 스마트워치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kospetprobe 코르펫 프로브 제품인데요. 가격은 유통 경로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가격을 검색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은 가격에 구매 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kospetprobe 코스펫 프로브 구매 후기

kospetprobe 코스펫 프로브 제품 구성은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사용 설명서, 액정보호 필름 2장, 충전케이블 1개, 그리고 추가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 설명서가 따로 없어도 이미지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이미지를 보시면서 설정 따라하시면 됩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면 코스펫 프로브 스마트워치가 있을 텐데요. 스마트워치 위에 바로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이 스티커를 제거하시고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스티커를 제거하자마자 바로 액정보호 필름을 붙여는데요. 1번 스티커를 제거한 후 액정위에 붙이시면 됩니다. 범위가 작아서 쉬울 것 같았었는데요. 이것도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기포가 들어가서 3~4번은 다시 붙었답니다.


코스펫 프로브 전원을 키는 방법은 시계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전원을 키고 끌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은 취소(뒤로 돌아가기) 버튼 역할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충전은 마그네틱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충전 부위에 가져가면 '착'하고 붙어서 쉽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kospetprobe 코스펫 프로브 제품을 사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 줘야 합니다. 사용 설명서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여도 되지만 그럼 다시 구글 플레이어에 로그인을 해줘야 해서 불편합니다. 그래서 바로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YFit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해 주면 됩니다.


먼저 말씀 드릴 것은 코스펫 프로브 제품의 언어 패치는 정말 시급할 정도입니다. 대충 보면 어떤 말인지 이해는 가지만 그래도 한글 패치는 빨리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간단한 이메일을 넣고 암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가입 절차가 끝난 화면 모습입니다. 이제 코스펫 프로브 kospetprobe와 연경르 시켜 줘야 하는데요. '설비' 눌러 줍니다. 장치로 변경하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지요.


상단에 있는 장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코스펫 프로브를 스스로 검색해서 추가해 줍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면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액정 화면을 좌, 우, 위, 아래로 조작으로 메뉴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심막수, 혈압, 음악 제어 메뉴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 음악 제어는 어플에서 먼저 '음악제어' 부분에서 사용할 음악 어플을 지정해 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 몰라서 한참을 헤멧었네요.


위에서 아래로 내려면 후레쉬, 밝기 조절 같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모드에 들어가면 걷기, 달리기, 사이클, 수영, 축구, 배드민턴, 요가. 등산 등 10가지 스포츠 모드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화면을 옮기면 오늘 걸은 걸음걸이 수, 수면 정보, 날씨 정보가 나타납니다.

그 외에도 스탑워치 기능, 스마트폰 및 스마트워치 찾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왔을 때 수신을 거부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화 거부 기능은 앱에서 미리 설정을 해 놔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글도 지원해 주고 있어서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온 메세지를 화면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 기능이 편하더라고요. 일하고 있는 도중에 뭐가 왔는지 스마트폰으로 확인해 볼 필요도 없고 말이지요.


배터리 시간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설명서에는 15일 정도 된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 사용해 본 결과 10일 정도 입니다. 여기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것이 kospetprobe(코스펫 프로브)에서  카카오톡 같이 메신저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진동이 오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생각보다 많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문자와 카톡 알림을 설정해 놓고 아침부터 밤까지 사용해 본 결과 10%로 정도 소모가 되더라고요. 메세지 알림이 적게 온 날은 배터리 소모가 적게 들었습니다.  


코스펫 프로브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첫 번째로 가벼워서 좋습니다. 제가 다른 스마트워치를 사용을 안해 봐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크기 봤을 때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두 번째는 다른 스마트워치에 있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다 들어 있습니다.


세 번째는 화면을 넘길 때 바로바로 넘어가서 좋다는 것입니다. 화면 어느 부분을 만지더라도 바로 반응을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문자 같은 메세지도 문제 없이 잘 표시가 되어 좋습니다.


코스펫 프로브(kospetprobe)에서 아쉬움이 있다면 정말 앱의 한글 패치입니다. 스마트워치는 아이콘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어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앱 같은 경우 워치와 연동을 할 때 매칭이 안되어서 불편했습니다. 이 부분을 빼고는 정말 만족합니다. 만약에 저렴한 스마트워치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