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분배기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는 TV에 닌텐도 스위치 및 콘솔게임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게임을 할 때마다 꽂았다 뺐다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hdmi 분배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HDMI 분배기 제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가격이 저렴하면서 사용이 편리할 것 같은 제품으로 NEXT-0301SWC4K 구매를 하였습니다. FullHD를 지원하고 3개의 입력 단자(3:1)를 지원해 주기 때문에 HDMI 분배기를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HDMI 스위치 분배기 NEXT-0301SWC4K 구성

HDMI-분배기-NEXT-0301SWC4K-제품-구성
HDMI 스위치 분배기 NEXT-0301SWC4K 제품 구성

HDMI 분배기 NEXT-0301SWC4K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hdmi 분배기 본체와 출력 장치와 연결시킬 수 있는 HDMI 케이블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입력 단자를 보면 3개의 HDMI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3개의 영상을 입력받아 한화면으로 영상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HDMI-분배기-입력-단자
3개의 HDMI 입력 포트 사진

 

반대쪽은 3개의 HDMI 포트에서 입력받은 영상을 1개의 TV 또는 모니터 등 다양향 출력 장치에 연결할 수 있도록 출력 포트가 있습니다.

HDMI-영상-출력-단자
영상 출력 HDMI 단자

OUT 포트에 연결을 할 때 HDMI 단자가 케이스 안쪽에 들어가 있어서 케이블을 연결할 때 힘이 들었습니다. 단자를 연결하실 때 조심해서 연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기 연결 방법 및 화면 전환 방법

 NEXT-0301SWC4K HDMI 스위치 분배기 연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OUT HDMI 단자에 TV 또는 모니터 등 출력 장치에 연결해 줍니다. 그리고 IN1, IN2, IN3 HDMI 단자에는 연결하고 싶은 게임기 또는 인터넷 TV 셋톱 박스, 컴퓨터 등 연결하고 싶은 기기와 연결해 줍니다.

MDMI-분배기-연결-사진
 NEXT-0301SWC4K HDMI 분배기 연결 방법

기기와 연결이 모두 끝났으면 화면 전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전환 방법에는 수동 전환 방식과 전원 감지를 통환 전환 방식으로 두 가지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HDMI 분배기 가운데 보면 Select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누를 때마다 순차적으로 연결된 기기 화면이 전환되면서 점등에 불이 됩니다. 위 사진에서 2번에 LED가 점등되어 있는데요. 그럼 IN2에 연결된 기기의 화면이 출력된다는 것입니다. 

 

전원 감지를 통한 자동전환 방식은 연결된 기기 중에 전원이 켜진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해당 기기의 영상을 출력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HDMI 분배기를 구매하고 나서 좋아진 점은 여러 개의 기기를 연결할 하나의 장치에 연결을 해놓아서 게임을 할 때마다 다시 연결을 할 필요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기기로 변경하고 싶을 때 HDMI 분배기 스위치를 누르면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려 기기를 매번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HDMI 분배기를 구매하셔서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