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레이아웃(layout) 설정 방법

어떤 프로그램이든 처음 작업을 할 때 내가 편한 작업 환경을 만든 다음 작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유니티 같은 경우도 레이아웃 화면을 내가 원하는 형태로 작업 환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환경이 깨질일은 거의 없지만 간혹 유니티 레이아웃 설정이 변경 되기도 하기 때문에 나만의 유니티 레이아웃 환결 설정을 만들어 저장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유니티 레이아웃(layout) 설정 방법

유니티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3D 또는 2D 환경 설정을 하게 되면 기본 아래처럼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다시 내가 원하는 형태로 작업을 환경을 꾸미는 것은 불편합니다.


메뉴에서 오른쪽을 보면 layout 이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유니티에서 만들어 놓은 작업 환경이 있는데요. 저는 2by 3 형태가 마음에 들어서 유니티 레이아웃 설정을 2by3로 사용을 많이 합니다.



기존에 있는 layout 환경이 싫으시다면 내 작업 환경에 맞춘 다음 Save Layout 클릭하여 환경을 저장 합니다.


기존에 있는 이름을 지운 다음 원하는 레이아웃 이름을 입력한 후 Save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시 레이아웃을 클릭해 보면 방금 내가 만든 작업 환경 레이아웃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거나 했을 때 작업 유니티 작업환경을 다시 맞춰야 하는 불편한 것을 저장해 놓은 레이아웃을 사용하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니티 레이아웃 설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유니티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