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유니티 자동완성 안될때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유니티에서 코드를 작성할 때 비주얼 스튜디오 2019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유니티 자동완성 기능이 안돼서 조금 고생을 했습니다.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니 오타가 났는지 안 났는지도 모르고 고생을 했습니다. 그리고 유니티에서 안 되는 것이 문제인지 Visal Studio 2019에서 문제인지 몰라서 더 고생을 했던 것 같습니다.

 

자동완성 기능이 안되는 문제는 해결하기 쉽습니다. 처음 유니티를 설치하고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유니티 자동완성 설정 방법 따라 해 보세요.

 

유니티 자동완성 설정

1. 유티니에서 자동완성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려면 간단하게 'Debug' 입력한 다음 점(.)을 찍어봤을 때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자동완성 기능이 동작하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유니티-자동완성-안-되는-화면
자동완성 기능이 동작하고 있지 안을 때

 

 

 

2. 유니티 상단 메뉴에서 'Edit-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Preferences-클릭
유니티 상단 Edit-Preferences 클릭

3. External Tools를 클릭한 다음 External Script Editor를 확인합니다. 대부분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유니티 자동완성 기능이 안 되는 이유는 에디터가 Open by file extension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Open-by-file-extension-클릭
Open by file extension 클릭

 

4. 역삼각형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되어 있는 비주얼 스튜디오 또는 다른 에디티거 나올 수 있는데요. 사용하시는 에디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Visual Studio Community 2019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주얼-스튜디오-선택
비주얼스튜디오 2019 선택

 

5. 만약 비주얼 스튜디오가 켜져 있었다면 닫고 다시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9를 다시 실행한 다음 다시 입력해 보면 자동완성 기능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자동완성-문제-해결
비주얼 스튜디오 2019에서 유니티 자동완성 설정 확인

 

지금까지 비주얼 스튜디오 2019에서 유니티 자동완성 기능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니티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