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No Android module loaded 문제 해결

유튜브 또는 인터넷에서 유니티 관련 정보를 찾아서 공부하시다가 오류가 발생하면 어려운데요.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빌드 작업을 처음 하시는 분들 중 No Android module loaded 메시지가 나오면서 안드로이드 빌드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No Android module loaded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빌드용 모듈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 것인데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듈 설치하기

유니티에서 만든 파일을 안드로이드 파일로 만들기 위해 'File-Build Settings'에서 Android를 클릭했는데 아래처럼 관련된 항목들이 안 나오면 정말 당황스러운데요.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1. 화면에서 No Android module loaded 메시지 아래에 있는 Install with Unity Hub 항목을 클릭합니다.

No-Android-module-loaded-메시지
Install with Unity Hub 항목 클릭

2. Unity Hub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Android Build Support 항목을 찾아서 Android SDK & NDK Tools 와 OpenJDK를 체크한 다음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Android-Build-Support-설치
Android SDK & NDK Tools 와 OpenJDK 체크 후 인스톨

 

 

 

3. 컴퓨터 또는 인터넷 속도 등에 따라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설치-진행
다운로드 및 설치

4. 설치가 끝나고 다시 빌드 세팅에 들어가 보면 안드로이드 항목를 클릭하면 유니트에서 만든 파일을 안드로이드로 빌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빌드-모듈-설치-완료
안드로이드 빌드 관련 화면

 

마치며

지금까지 No Android module loaded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와 책을 보면서 따라 하고 있지만 중간에 오류가 발생하니 정말 어렵네요. 저는 위에서  Android SDK & NDK Tools 와 OpenJDK 설치를 하지 않아서 JDK not found 메시지가 나타나 또 한참을 해멧 습니다. 다음 글에는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따라 하는데 잘 안되고 오타 하나 못 찾아서 시간도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하나하나 배워가는 것이 재미있네요. 유니티를 시작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