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스토어 사용방법 정리

예전부터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었었는데요. 이번에 유니티 엔진을 한번 배워보려고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D 게임을 만들기 위해 요즘 유니터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유니티 엔진을 다운받는 것까지는 했는데 그 다음부터 무슨 작업을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당장 유니티 에셋스토어 사용방법 조차 몰라 한참을 헤멧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유니티를 공부하면서 필요한 자료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 사용방법 정리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게임에 필요한 배경 이미지, 캐릭터, UI, 특수효과, 배경음, 효과음 등 다양한 리소스들을 쉽고 구할 수 있는 스토어 입니다. 따로 유니티 에셋 스토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유니트 프로그램에서 임포트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유니티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다음 'Windows - Asset Store'를 클릭합니다.


기본이 영문인데요. 언어를 클릭하면 한국어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안하고는 에셋스토어에 있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카타고리를 선택해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신 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로드가 끝난 다음 '임포'를 누르면 유니티창이 한번 더 나타나는데요. 2번 Import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창을 보시면 다운로드한 이미지가 들어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들을 아틀라스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유니티 에셋 스토어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새로 공부한다는 것이 참 어렵네요. 책과 유튜브 동영상을 배우고 있는데요. 저 처럼 유니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