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고 3d펜 간단한 사용후기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사나고님의 3D펜으로 여러가지 작품을 만드는 것을 영상을 아내와 같이 보다가 호기심에 사나고 3d펜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을 보면 정말 다양한 작품을 3D펜을 이용하여 만드시는데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사나고 3d펜을 구매해서 사용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사나고 3D펜을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자세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나고 3d펜 간단한 사용후기

제품을 구매할 때 사나고 3D펜 본체 기기 뿐만 아니라 어떤 필라멘트를 많이 사용할 지 몰라 처음 구매할 때 여러가지 색상을 구입했습니다. 



아마 궁금하신 것이 사나고 3D펜 본체일 텐데요. 본 박스를 열어보면 사나고 3펜 사용 설명서와, 전원 아답터, 3d펜 그리고 기본 필라멘트가 있습니다.


3D펜 사용방법은 정말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요. 먼저 간단하게 기기 본체에 있는 버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기 본체에 보면 액정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현제 온도를 표시해 줍니다. 그 옆에 있는 '+','-'는 온도를 UP하거나 Down 하는 버튼입니다.


필라멘트에 따라서 온도를 달리 설정해야 하는데요. PLA 필라멘트 같은 경우 190~200도, ABS 필라멘트 200~210도입니다. 그런데 보통 PLA 제품이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옆으로 돌려보면 출력버튼과 퇴출 버튼 있습니다. 출력버튼을 눌렀을 때 투입구에 필라멘트를 넣어주면 필라멘트가 자동으로 들어가면서 출력하게 됩니다. 두번 연속 누르면 출력 상태가 고정됩니다. 퇴출버튼은 필라멘트를 교체해야할 때 퇴출버튼을 눌러 필라멘트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사나고 3d펜 옆면에는 속도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위로 올릴 수록 빠른 속도로 출력됩니다. 초보는 역시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를 만들어 달라고 해서 도전을 해보았는데요. 저는 잘 안되서 아내가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스캐치북에 했었는데 잘 떨어질 줄 알았는데 종이가 같이 찢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좀 열에 강할 것 같은 판에 올려 놓고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내가 처음 3D펜을 잡고 만든 작품입니다. 확실히 저보다 손재주가 좋습니다.


처음 사나고 3D펜을 구입할 때 옛날 인두기 생각에 아이가 사용하면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생각보다 안전했습니다. 하지만  출력노줄은 고온으로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이가 엄마가 만든 작품을 보고 아주 좋아하더라고요. 나중에 저도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음에는 저도 좋은 작품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