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언제어디서든 확인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해당 업무를 잊지 않기 위해 모니터에 여러개의 포스트잇을 붙여 놓으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전에는 모니터 화면에 포스티잇을 붙여 놓았는요. 요즘은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모니터 테두리가 깨끗해 졌습니다.


예전 윈도우에 있던 포스트잇은 닫아버리면 사용할 수 없었지만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은 실수로 닫아도 다시 메모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PC와 연동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내가 작성한 메모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럼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방법 정리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의 윈도우면 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시작 아이콘을 클릭하서 'ㅅ' 찾아서 내려가보면 '스티커 메모'가 있습니다. 



PC에 스티커 메모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Microsoft Store에서 'Microsoft Sticky Notes' 검색하여 다운받아 설치해 주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이전에 작성해 놓은 이전 글을 보시면 쉽게 다운받아 설치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밝은색 바탕의 스티커 메모가 나납니다. 이상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내가 사용했던 메모를 보리면 점섬을 클릭하면 노트목록이 나타납니다.


노트목록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작성했던 메모 목록이 간략하게 나타나는데요. 해당 목록을 클릭하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 색상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해서 [색-어둡게]를 선택하면 메모 색상이 변경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둡게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회원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Microsoft OnNote' 검색하여 앱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그리고 설치를 완료한 다음에는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PC에서 작성한 메모가 스마트폰에 동기화가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작성한 내용도 PC버전과 동기화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서든 내가 작성한 메모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스티커 메로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연동해서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