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에어컨 필터 청소 구매 방법

무더운 여름이 되면 에어컨 사용을 많이 하시는데요. 에어컨을 사용하시기 전에 청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청소 같은 경우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현재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엘지 지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과 필터 구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에어컨 전문 청소 업체가 있어서 많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분해까지는 어렵지만 집에서 간단히 필터 교체와 극세사 청소만해 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엘지 에어컨 필터 청소 필터 구매 방법

에어컨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엘지 스텐드형 같은 경우 뒤쪽에 필터가 있어서 쉽게 필터 케이스를 꺼낼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양쪽에 모두 있을 수 있으니 반대편도 확인해 주세요.


작년에 사용하고 그대로 뒀더니 이렇게먼지가 많을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케이스 안에 다른 종류의 필터가 있을 텐데요. 탈취 필터와 오른쪽 사진(초미세플러스필터)에 있는 필터를 제거하고 물로 청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초미세플러스필터는 하루 4시간 가동을 기준으로 6개월에 한번씩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엘지 에이컨 필터 구매 방법은 엘지서비스센터와 온라인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엘지서비스센터 매장에서 구매를 하실 경우 먼저 매장에 연락을 해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에서도 주문을 해야 한다고 해서 저는 직접 온라인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엘지 에이컨 필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엘지서비센터'로 검색을 하신 다음 엘지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현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엘지서비스센터 사이트에서 에어컨을 선택에서 '상품 검색'을 선택한 다음 모델명을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정확한 모델명은 에어컨 옆에 있는 모델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검색이 완료 되면 제가 사용하는 에이컨 모델에 관련된 필터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필요하신 필터를 모두 구매하시면 됩니다.


초미세먼지필터와 탈취필터 그리고 벽결이용 필터까지 구매했습니다.


새 필터로 모두 교체한 다음 에어컨에 모두 설치해줬습니다. 교체할 때 좌우가 헷갈릴까봐 걱정했는데요. 반대려 넣을 경우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이제 조금만 있으면 가정에서 에어컨을 사용하실 텐데요. 사용하시기 전에 에이컨 필터 청소 필터 구매를 미리하여 교체해 두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