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할 일이 없는데 내년 돌봄 교실을 보내기 위해서는 재직 증명서랑 회사를 다는 다는 증명서로 여러 가지 증명서 중 하나를 제출해 달라고 연락이 와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아 제출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말 여러 증명서 발급을 쉽게 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기에 동사무소에 가는 것도 그렇고 시간도 많이 걸리니깐 말이지요. 지금부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어떻게 발급 받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접속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중간에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를 클릭하고 개인 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발급' 이라는 메뉴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발급 받기 위해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하는 것인데요. 여기에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은 설치 안해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백신 및 PC 방화벽 프그그램이 '설치됨'으로만 되어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보면 '개인 인증'이 있습니다. 개인 인증 버튼을 클릭하고 공동 인증서, 네이버인증, 카카오페이 로그인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완료해 줍니다.



국민연급 가입증명서 발급 받기 위해 간단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해주고 절차를 진행해 줍니다.


가입증명서에 들어가면 전에 가입되어 있던 사업장 내역까지 모두 나오는데요. 프린터 발급을 바로 누르면 전에 있는 사업장까지 나오기 때문에 '전체'에 체크 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하고 '특정사업장 선택'에 체크한 다음 현재 다니고 있는 사업장만 선택해서 '프린터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급한 제출 서류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