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사용법 컴퓨터 데스크탑 소리 녹음 방법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OBS Studio 스튜디오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OBS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컴퓨터 화면과 소리를 같이 녹화 녹음하고 싶은데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가 녹음이 안되는 경우 당황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가 어떤 장치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고 OBS Studio 에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지금부터 OBS Studio 사용법 컴퓨터 데스크탑 소리 녹음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BS Studio 사용법 컴퓨터 데스크탑 소리 녹음 방법

우선 내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가 어느 장치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확인 방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제어판에서 재생 장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상자를 클릭해서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그래고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항목에서 소리를 클릭합니다.


소리-재생 부분에 현재 소리가 재생되고 있는 장치들이 나타나고 있을 텐데요. 기본 장치로 설정되어 있는 장치의 이름을 잘 확인해 둡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는 소리는 Realtek(R) Audio 장치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OBS Studio 사용법 컴퓨터 데스크탑 소리 녹음 방법 영상입니다. 블로그 글과 같이 보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제 OBS Studio에서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설정에 있는 [오디오] 메뉴를 클릭해 준 후 장치에 데스크탑 오디오 항목이 다른 장치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장치들 중에서 방금 확인해 둔 오디오 장치를 항목에서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적용과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소리가 OBS 스튜디오에서 녹화 버튼을 클릭 했을 때 소리도 같이 녹음이 됩니다.


지금까지 OBS Studio 사용법 중 컴퓨터 소리가 녹음이 안될 때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OBS 스튜디오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