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웹캠 설정 방법 알아보기

지난 시간에 웹캠이 없을 때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웹캠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obs 웹캠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웹캠으로 촬영되는 영상을 OBS Studio로 가져와서 화면에 설정할 수 있는데요. 웹캠 화면만 나오게 하거나 녹화되고 있는 컴퓨터 화면에도 같이 노출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OBS Studio 웹캠 설정 방법 알아보기

사용하고 있는 웹캠을 먼저 컴퓨터에 연결을 시켜 줍니다. 그리고 OBS Studio 실행시켜 줍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웹캠 만들기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obs 웹캠 설정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스목록에 있는 '+' 기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소스목록에 있는 장치 중 비디오 캡쳐 장치를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에서 '웹캠' 이리고 이름을 정해 준 다음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연결되어 있는 웹캠 장치 이름이 나타납니다. 앱캠을 설정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OBS Studio 화면에 웹캠 장치의 영상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때 해상도에 따라서 화면의 크리가 결정됩니다. 


영상은 선택하면 크기를 줄일 수 있있는 점선이 나타납니다. 점을 클릭해서 웹캠 화면을 작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바탕화면을 나오게 할 것인데요. 소스목록에 있는 플러스 기호를 클릭한 다음 '디스플레이 캡쳐'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만들기에서 소스 이름을 정해줍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바탕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만약 2대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에 디스플레이를 클릭하여 다른 화면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소스목록에 바탕화면과 웹캠 2개의 소스가 있는데요. 순서를 보시면 바탕화면이 위에 있습니다. 그래서 웹캠 화면은 안보이는 것인데요. 아래 표시를 클릭하여 순서를 변경해 웹캠이 위로 올라오도록 순서를 변경해 줍니다.


순서를 변경하면  아래 사진처럼 웹캠 화면을 바탕화면 위로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OBS Studio에서 웹캠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스지만 한두번 더 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