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사용법 유튜브 스트리밍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obs studio 사용법 중에서 유튜브 스트리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유튜브 채널에서 바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실 수도 있지만 채팅창이나 다른 여러 기능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obs studio 방송을 이용하시면 방송을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OBS Studio 사용법 유튜브 스트리밍 방법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을 하기 위해서 OBS Studio 부분에서 몇 가지 설정을 먼저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obs studio를 실행시킨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obs studio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을 클릭한 다음 출력에 있는 부분을 내가 원하는 옵션은 선택해 주세요.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을 할 때 내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을 경우 '방송 시 자동으로 녹화'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제 유튜브 사이트로 들어와서 비디오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 메뉴를 클릭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어요. 왼쪽에 스트림 메뉴를 클릭하고 새 스트림 이름과 공개할 것인지 부분공개 또는 비공개 할지 선택해 주세요. 저는 테스트를 위해 비공개로 설정하겠습니다. 마지막에 스트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방송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obs studio 유튜브 스트리밍 할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 스크림 키 항목의 '복사'를 클릭 합니다.


다시 OBS 스튜디오로 돌아와서 '설정-방송'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에서 YouTube를 선택합니다.


스트림 키 부분을 클릭하고 'Ctrl+V'를 하여 유튜브에서 복사한 스트림 키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obs studio 사용법 유튜브 스트리밍 전 모든 작업을 마쳤는데요. 아래 '방송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한번 더 대화창이 나타서 방송을 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여기에서 '예'를 클릭하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이 시작 됩니다.


약간의 시간 차는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BS 스튜디오 방송 중단 버튼을 클릭하면 방송이 종료 됩니다.


방송이 종료 되고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 보면 스트리밍 방송 했던 영상이 생성되는데요. 공개를 할 것인지 삭제할 것인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OBS Studio 사용법 유튜브 스트리밍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튜브 방송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