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원표시 계산도 쉽게

엑셀에서 금액을 표시할 때 금액 뒤에 원표시를 하는데요. 엑셀 원표시 할때 셀에서는 "원"이라는 글자를 입력하게 되면 텍스트로 인식하기 때문에 수식 계산이 어렵습니다.


저도 처음 엑셀을 시작할 때 엑셀 원표시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수식 뒤에 텍스트를 붙이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요. 엑셀 셀 서식을 이용하면 금액 뒤에 원표시를 쉽게 붙일 수 있을 뿐만아니라 수식을 넣어 계산도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원표시 계산도 쉽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원표시 계산도 쉽게

아래 엑셀 예제처럼 금액을 계산하려면 "원"이라는 글자 때문에 텍스트로 인식하여 계산을 할 수 없습니다.


D3셀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셀서식"을 클릭합니다.


셀 서식창에서 "표시 형식-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면다 형식에서 [#,##0] 형식을 찾은 다음 ["원"]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D3셀에 있는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숫자 "2000"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원표시가 표시되면서 금액을 계계산하게 됩니다. 


나머지  셀도 같은 방법으로 서식을 지정해 줍니다. 금액 부분도 범위를  설정하여 같은 방법으로 셀 서식을 원표시료 변경해 줍니다.


E3셀을 클릭해보면 위에 수식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서식에 있는 사용자 정의 기능을 이용하면 엑셀 원표시도 어렵지 않게 표시할 수 있고 수식 계산도 할 수 있게 만들수 있습니다. 엑셀 원표시 기능을 넣고 계산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표시 형식 기능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