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숫자 뒤에 0 붙이기

엑셀에서 숫자 뒤에 0 을 입력할 경우가 빈번하게 있는 되요. 천 단위로 금액을 입력할 때 숫자 뒤에 000 공을 계속해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입력할 대 계속 엑셀 숫자 뒤에 0을 입력해 주거나 또는 소수점 방법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곱하기를 이용하여 엑셀 숫자 뒤에 '0'을 붙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숫자 뒤에 0 붙이기

이번에 일을 하다가 만 단위로 계속해서 숫자를 입력해야하는데 숫자 뒤에 0을 붙이는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아마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에 한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아래 그림처럼 숫자를 즉 금액을 입력해 놓았습니다. 


F2셀에 숫자 10000을 입력해 놓겠습니다.


그리고 F2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복사'를 클릭합니다.


C3셀부터 C11셀까지 드래그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중 연산에 있는 '곱하기'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입력한 숫자에 F2셀에 있는 10000 금액이 곱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F2셀에 있던 데이터를 삭제해도 C열에 있는 값들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숫자 뒤에 0 붙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셀 서식도 이용해 보고 여러 다른 방법도 찾아보았는데요. 이 방법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금액 계산도 쉽고 많이지요. 여러분들 중 엑셀 숫자 뒤에 0을 입력해야한다면 이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