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행 마다 색 넣기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짝수 행 또는 홀수 행 마다 색을 넣어 보기 좋게 만든 파일을 보신적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엑셀을 사용할 때 일정한 간격으로 엑셀 행마다 색 넣는 기능이 따로 있는지 찾아 헤멧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정한 간격으로 엑셀 행 색 넣기 방법은 조건부 서식과 Row함수와 몫을 계산하는 MOD함수를 이용하여 몫에 따라 색을 지정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엑셀 행 색 넣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행 마다 색 넣기 조건부서식

일정한 간격으로 행 마다 셀을 넣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지만 조건부 서식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서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서식에서 일정 간격으로 색을 넣을 범위를 선택해 줍니다.



메뉴 상단에서 '홈'을 클릭하고 조건부 서식-새 규칙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 서식 규칙에서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을 선택해 줍니다.


1번에 '=mod(row(),2)=0' 이라고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서식을 클릭해 줍니다.


셀 서식에서 채우기 탭을 클릭한 다음 행에 들어갈 색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에서 row()함수는 지금의 현재 몇번재 행인지 알려줍니다. 만약 14번재 행이라고 하면 mod(14,2)라는 형태가 되며 mod()함수 계산 값은 0이므로 서식 값이 참이됩니다. 참이 되면 선택한 색을 행에 넣게 되는 것입니다.


짝수 행 마다 위에서 선택한 색이 들어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데이터 작업을 하다가 보면 그냥 흰색으로 데이터만 있는 것 문서와 일정한 간격으로 색이 들어가 있는 문서와 비교했을 때에 색이 들어가 있으면 데이터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보기가 편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데이터가 많은 경우 한번 일정한 간격으로 색이나 굵은 선 등 표시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