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여기있어요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요즘 음성 서비스가 많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서비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원하지 안을 때 동작되어 지는 경우 등으로 불편하신 분들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을 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메뉴를 찾아 설정을 하긴 했지만 꼭꼭 숨어있어서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그럼 어디에 숨어 있는지 같이  구글 어시트턴트 설정 메뉴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여기있어요

처음 말한 것 처럼 구글 어시트텐트 끄기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어디에 있는지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는게 힘들더라고요. 


스마트폰 기종과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노트9, 안드로이드 9.0 버전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시트턴트 설정 메뉴를 찾기 위해서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아래로 내리다 보면 "Google" 메뉴가 나오면 클릭해 줍니다.


구글 메뉴에서 "계정 서비스"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몇 단계 더 들어가야하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계정 서비스에서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이제 Google 어시스턴트 메뉴가 보입니다. 이 구글 어시스턴트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 탭이 나오는데요. "어시스턴트" 메뉴를 탭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쭈욱 내려줍니다.


맨 아래 하단에 어시스턴트 기기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휴대전화"를 선택해 줍니다.


이제 진짜 구글 어시스턴트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기본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한번 클릭해 주면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이 완료 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끄기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나중에 사용하고 싶으실 때에는 한번 클릭하면 다시 활성화가 됩니다.


처음에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계속 사용했었는데요. 어느 정도 지나니 제가 필요한 부분은 아직 제대로 지원이 안되더라고요. 하지만 조그만 시간이 지나면 일상 생활에서 많이 활용하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