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간단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쇼핑을 하기 위해서 또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공인인증서 입니다. 예전에는 PC에 보관하고 사용했지만 이제는 핸드폰에 공인인증서를 넣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아직 공인인증서를 옮기지 못하시는 분들이 생각 외로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을 한번 알아려고 합니다. 핸드폰에 들어있는 공인인증서를 PC로 옮기기를 해보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간단해요

각 은행앱 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공인인증서를 옮길때 사용하는 인증센터를 이용 방법은 서로 비슷하기 때문에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농협은행을 이용해서 농협 NH뱅킹 앱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인증/보안"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인증센터를 클릭해 줍니다.


인증센터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를 옮길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인증서내보내기"에서 "스마트폰->PC"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핸드폰에 있는 공인인증서가 나타날 것입니다. 공인인증서를 클릭을 하면 암호를 확인합니다. 암호를 입력해 주고 나면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 내보내는 방법이 간단하게 나타날 텐데요.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인증번호가 나타나는데요. 컴퓨터이 이 인증번호를 넣어야 함으로 PC 작업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해당 은행사이트로 접속해 줍니다. 저는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접속을 하겠습니다. 농협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3가지 메뉴 중 오른쪽에 잇는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두번째에 있는 "스마트폰->PC"른 선택해 주고 2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번 저장매체 선택을 클릭한 다음 저장 매체 선택에서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숫자를 넣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스마트폰에 있던 인증번호를 입력해 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핸드폰 공인인증서가 PC로 옮겨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방법을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은행마다 조금씩 메뉴가 다를 수는 있는습니다만 방법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한번 보아두시면 농협이 아니더라도 쉽게 공인인증서를 옮길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