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쉬워요

회사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문서를 작성하는데요. 문서 작성은 회사 기준 또는 개인 스타일에 따라 보고서 스타일이 모두 다를 것입니다.


저도 한글 문서에서 표를 작성할 때 왼쪽과 오른쪽 표 테두리는 선이 안보이게 처리를 하는데요. 오늘은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쉬워요

한글에서 표 테두리 없애기 방법은 선은 없음을 이야기 하는 것인데요. 한글에서 "셀 테두리/배경" 설정만 배우시면 표에 있는 선 없애기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표에서 왼쪽과 오른쪽 표 테두리 선을 없애 보겠습니다.



F5키를 2번 눌러 표 전체에 블럭을 씌워 줍니다.


블럭이 씌워진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셀 테두리/배경-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셀 테투리/배경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테두리" 탭을 선택하고 선 종류에서 "선 없음"을 선택해 줍니다.


블럭을 씌운 상태에서 왼쪽 끝 부분과 오른쪽 부분의 선을 선택하면 선 모양이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글에 있는 표에서 왼쪽과 오른쪽 끝에 있는 선이 없어지게 됩니다.


설정을 클릭하고 ESC 또는 문서 아무곳이나 클릭하여 블럭을 해제하면 왼쪽과 오른족 표 테두리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를 해보았는데요. 한글에서 표 작업을 할 때에는 셀 테두리/배경 설정창만 잘 활용하면 선을 없애거나 두껍게 하거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글 프로그램을 배우실 때에는 이 표 속성을 꼭 기억해 두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