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그라데이션 문서 제목틀 만들기

어떤 문서를 만들 때 문서 제목을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특희 계획서 같은 문서를 작성하실 때에 눈에 겉 표지가 눈에 띄게 만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에 그라데이션을 넣어 문서 제목틀 만들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글에서 표에서 그라데이션을 이용할 때 진하기 속성을 왼쪽과 오른쪽 서로 반대 방향으로 주어 눈에 띄는 한글 문서 제목틀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 그라데이션 문서 제목틀 만들기

한글을 실행시키고 왼쪽 상단에 있는 "편집" 메뉴를 클릭한 다음 "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1열 행을 만들어 줍니다.



 첫번째 칸에 커서를 옮겨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셀 테두리 배경-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설 테두리/배경 메뉴 설정에서 "배경" 탭을 선택한 다음 그라데이션에서 시작색과 끝색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유형에서 "사용자 정의"를 선택한 다음 표 그라데이션 방향을 선택해 주고 기울임을 90도로 변경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표에 그라데이션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맨 아래 칸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는데 시작 색과 끝 색을 반대로 설정해 준 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글 표 안에 그라데이션이 위, 아래에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안에 문서 제목이 들어가도록 중간에 표 넓이를 크게 설정해 줍니다. 표 넓이는 가운데 셀을 선택한 다음 "F5-ctrl + 방향키↓" 로 칸의 넓이를 적당히 넓혀 줍니다.


이번에는 테두리를 없애보겠습니다. 표 전체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셀 테두리/배경-각셀마다적용"을 클릭합니다.


테두리 탭을 선택하고 "선없음"을 선택한 다음 3번, 4번 순으로 진행을 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문서 제목틀이 만들어 짐니다. 제가 색 감각이 없어서 검정색으로 했는데요. 다른 색으로 이쁘게 표 그라데이션 색을 주우서 문서 제목틀을 만드시면 보기가 좋을 것 입니다.


그런데 만약 위에 표 그라데이션 부분을 조금 더 좁게 만드시고 싶다면 커서를 첫번째 칸에 두고 글자 폰트를 줄인 다음 표 크기를 줄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글 표 그라데이션을 적용하여 문서 제목틀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문서의 제목 겉표지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3)

  • IT세레스
    2019.09.17 00:0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휴식같은 친구
    2019.09.17 06:01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원당컴
    2019.09.17 12:59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