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색채우기 쉬워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 색채우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에 색채우기 같은 경우 표를 만들어 문서를 작성할 때 제목 줄에 색을 채워 넣으면 밋밋한 표를 좀 더 보기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표에 색채우기는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요. 표를 만드는 과정부터 표에 색을 채우는 부분까지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색채우기 쉬워요

먼저 표를 만드는 방법에는 단축키를 눌러서 표를 만드는 방법과 "편집" 메뉴에서 빠른 단축키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요. 빠른 단축키에서도 "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줄과 칸을 입력하여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은 표 만들기 방법 이지만 표 아이콘 아래에 있는 "▼" 클릭하면 내가 몇간을 만들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식 중 원하는 방식으로 표를 만드면 되겠습니다. 


표 제목에 블럭을 씌워 주는데 첫번째 칸을 선택하고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채 드래그해서 블럭을 씌워 줍니다.


블럭을 씌운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셀 테두리/배경-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셀 테두리/배경 설정창에서 "배경" 탭을 선택합니다. 채우기에서 "색-면색"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글 표 제목에 배경에 바다색으로 채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표 색채우기를 해보았는데요. 문서에서 표를 작성할 때 배경색을 넣어서 밋밋한 문서를 보기 좋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