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제목줄 반복 쉬워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 제목줄 반복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행 제목을 반복해서 출력하듯 한글에서도 표 제목줄을 반복해서 나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엑셀에서 작업하는 방법보다 한글에서 표 제목줄을 반복하게 설정하는 것이 더 쉬운것 같습니다. 그럼 천전히 한글 표 제목줄 반복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쉬워요

아래 동영상은 한글 표 제목줄 반복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한 것입니다. 영상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하시면 좀 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제목줄을 왼쪽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블록을 씌워줍니다.



그리고 블록을 씌운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표/셀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표/셀 속성창에서 "표"를 클릭하고 "제목 줄 자동반복"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시 "셀"을 클릭하고 "제목 셀"에 체크를 확인 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표를 계속 추가할 경우 다음페이지에 표가 넘어갈 때 자동으로 표 제목줄이 반복되어 나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 제목줄을 반복하고 싶을 때 표 속성이 "일반글자처럼 취급"으로 되어 있다면 반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반복하고자 할 때에는 "일반글자처럼 취급" 옵션을 해제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